[TIL] 0715 알고리즘&자바(인텔리제이)와 친해지기 #5
작성 시간을 정해두면 좋지 않을까?
목표가 필요하다
육하원칙
내가 기억하고 싶은 or 트러블슈팅과 같은 기술적인 부분을 작성하거나
회고 성격의 가벼운 느낌으로 작성해도 괜찮다
TIL : 오늘 배운 것 / 느낀 것 / 아쉬웠던 것 -> 보완할 점 / 칭찬 한마디
WIL : 한주 동안 배운 것 / 느낀 것 / 아쉬웠던 것 -> 보완할 점 / 칭찬 한마디
오늘의 목표
1. 웹개발 자바 부분 빠르게 보기
- 인텔리제이와 기초 자바 문법 정도 익히기
2. 자기 전에 팀원이 푼 알고리즘 문제 복습하기
- 하루 루틴화 해야할 것 같다.. 모르면 계속 봐야지 익숙해질 때까지...
오늘 배운 것
1. java 터미널에서 삭제 ( https://www.tenorshare.com/os-x/uninstall-java-on-mac.html )
sudo rm -rf "/Library/Internet Plug-Ins/JavaAppletPlugin.plugin"
sudo rm -rf "/Library/PreferencePanes/JavaControlPanel.prefPane"
sudo rm -rf "~/Library/Application Support/Java"
2. Java 대소문자 주의...
- 출력 System.out 도 앞에 소문자 's' 써서 ... 오류남...
3. Java 코드 컨벤션
- 이름 지을 때 앞에는 동사로 지을 것
- 카멜 케이스로 지을 것
- "camelCase"
- "단봉낙타" 표기법
- 각 단어의 첫문자를 대문자로 표기하고 붙여쓰되, 맨처음 문자는 소문자로 표기함
- 띄어쓰기 대신 대문자로 단어를 구분하는 표기 방식
2. 클래스, 객체, 메소드, 생성자 비유로 개념 정리하기( 왼쪽은 강의에서의 비유 / 오른 쪽은 내가 생각한 비유 )
- 클래스 = 붕어빵 틀 / 건축 설계도
- 인스턴스(객체) = 붕어빵 / 건축 설계에 필요한 기계설비 -> 붕어빵이라고 다 같은 붕어빵이 아니다 ( 팥 붕어빵, 슈크림 붕어빵 등 )
- 객체.속성(property) = 객체를 작동시키기 위해 매개변수를 넣는다.
- 생성자 = new 인스턴스 - > 인스턴스 생성 때 씀 / 되도록 인스턴스는 클래스 이름과 동일하게 만들어야함
class 계산기{ // 클래스 생성 -> 붕어빵 틀 / 건축 설계도
int add(int x, int y){ > 클래스 안에 메소드(함수)
return x + y;
}
int subtract(int x, int y){ 클래스 안에 메소드(함수)
return x - y;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write your code here
계산기 주판(객체이름) = new 계산기(); // 인스턴스 만들기 =붕어빵 / 건물 만들기(기계설비)
int addResult = 주판.add(10,5); // 객체.프러퍼티 = 설비 안에 재료 넣기 ( 시멘트, 흙, 알루미늄, 철강 )
int subResult = 주판.subtract(100,20); ㄴ 매개변수는 인스턴스(주판)를 정의하는 클래스(class 계산기)로 들어가 메소드( int add / int subtract )에게 매개변수를 주고서 작동 시킨다.
System.out.println(addResult);
System.out.println(subResult);
오늘 느낀 것
1. 알고리즘 처음 접함
- 개발 분야 알아볼 때, 알고리즘 문제를 어떤 언어로 풀어야하나요? 라는 질문을 종종 봤는데 그게 무슨말인지 몰랐는데 언어를 선택해서 풀수 있다는걸 오늘에서야 알았다;
- 언어가 가지고 있는 내장함수의 이해도가 중요한 듯하다
아쉬웠던 것
1. 에디터 익히기가...
- VS code에서 파이참에 이클립스에 인텔리제이까지 왔다... 인텔리제이 세팅 좀 한다고 오늘 집중 제대로 못했다.
2. 운동 꼭 하자..